티스토리 뷰

반응형

 

새희망홀씨 대출은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으로 무직자, 직장인도 쉽게 받을 수 있으니

간단한 조회를 통해서 자격과 조건이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해당 제도는 2025년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합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새희망홀씨 제도를 이용하면 신용등급이 낮아도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어요.

이런 좋은 정부제도는 언제 지원이 끊길지 모르니 빨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아요.

간단한 인터넷 조회만으로 조건과 자격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목차

 

 

새희망 홀씨 대출이란?

해당 제도는 정부에서 제 1금융권 은행에서 대출을 좀더 쉽게 받도록 만든 서민금융제도 중 하나입니다.

소득이 없거나 적고, 신용점수, 신용등급이 낮은 무직자, 취업준비생, 사업자 분들이 2, 3금융권에서 높은 금리로

대출을 받고, 이자와 원금 상환에 허덕이는 것을 막기 위해 출범했습니다.

정부의 자금을 지원하는 것은 맞지만, 시중 은행을 상대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니

각 은행별로 어떻게 조건이 다른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새희망 홀씨 대출은 신한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 SC제일은행, 시티은행, 기업은행, 농협, 수협, 부산, 대구, 경남, 광주, 전북, 제주 은행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희망 홀씨 대출조건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고, 만 20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있습니다.

첫째. 연소득 3,500만원 이하라면 신용등급 상관없이 새희망홀씨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둘째. NICE 신용등급 6등급 ~ 10등급만 신청할 수 있는데, 여러분들의 정확한 신용등급이나 점수를 모른다면

최근에는 인터넷 조회 한 번만 해봐도 알아볼 수 있어요.

 

 

 

 

 

 

셋째. 급여 생활자, 자영업자, 프리랜서는 바로 새희망홀씨대출이 가능합니다.

넷째. 다만 무직자의 경우, 일정기간 국민연금이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다는 추정소득이 인정되면 승인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정확한 확인을 위해 직접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시중 은행에서 대출이 진행되는 것이다보니, 어떤 은행에서는 4대 보험 3개월 이상 가입해야 하는 조건도 있고

재직 기간이 1개월만 있어도 대출을 해주는 곳도 있으니 이것은 꼭 알아보셔야 합니다.

심사기간은 1~5일 정도 소요되고, 보통 영업일 기준으로 2~3일이면 승인이 난다고 합니다.

 

참고로, 모바일로 신청하면 더 빠르게 승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빠르면 2시간 이내)

지금 당장 돈이 급하신 분들은 모바일로 신청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새희망 홀씨 대출규모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이 되며 금리는 은행에 따라서 연 6% ~ 10.5%정도입니다.

대출 기간은 최소 2년부터 최장 5년이며 1년 단위로 이용할 수 있어요.

기초생활수급권자,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장애인 등에게는 0.2%의 우대금리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새희망 홀씨 대출 서류

서류는 본인확인, 재직확인, 소득확인용 서류로 구분되어 있지만, 간단하게

직장인, 자영업자, 프리랜서 분들에게 필요한 서류 위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모든 것이 필요한 것은 아니고 각각 하나 이상만 있으면 됩니다.

 

공통

1.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직장인

1.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or 건강보험납부확인서

2.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재직증명서

3.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

 

 

 

 

 

 

자영업자

1. 사업자등록증,

2. 임대차계약서 or 부동산등기부등본

3. 건강보험납부확인서,

4. 연금납부확인서

5. 종합소득세 과세표준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 등

 

 

 

 

 

 

프리랜서

1. 재직증명서

2. 계약서

3. 위촉확인서

4. 근로고용계약서

5. 사업자등록증 등

 

새희망 홀씨 대출 부적격사유

아래 조건에 해당하면 새희망홀씨대출도 받기 어려우니 최소한 아래 조건은 충족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소득이 전혀 없는 무직자
  • 스마트폰 요금 미납
  • 4대보험 미가입
  • 재직기간 1개월 미만 
  • 세금, 대출 등 연체
  • 소득 대비 채무비율이 과도하게 높은 경우
  • 과거 연체기록이 남아 있는 경우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