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바이낸스 비트코인 거래용 농협은행 계좌가 필요해져서 은행에 갔다가 봉변당한 썰이 몇가지 있어서

이번 기회에 정리좀 해보려 합니다.

여러분들도 해외 비트코인, 바이낸스, 빗썸에 투자하신다면 이것들은 꼭 알고 있으면 좋으실듯.

 

 

정리


 

업비트는 K뱅크, 코인원/빗썸은 NH농협은행

원래는 업비트로만 비트코인을 했습니다.  그 이유는 계좌를 만들기 쉬운 K뱅크를 통해서 개설이 가능했기 때문에. 지점 방문도 필요없고, 서류도 없이 바로 프리패스라서 썼는데, 바이낸스, 빗썸을 이용하려면 농협계좌가 필요하다고 하더라구요. 

뭐 별수 있습니까? 개미는 시스템에 따라야죠. 근데.. 여기서 어이없는 일이 발생합니다.

바이낸스 비트코인 농협계좌는 <NH농협은행>만 가능

이거 모르면 진짜 피곤해집니다. 예전에 만들어둔 농협 통장이 생각나서 그걸로 빗썸에 가입하려 하는데, 가입이 안됩니다. 왜?? NH농협은행만 인정하고 일반적인 농협은 계좌로 인정을 안해주기 때문에 아래 사진에서 보면 위 통장(NH 농협은행)은 바이낸스 비트코인 가능, 아래 통장(농협)은 불가능. 이건 진짜 꼭 기억해두고 계세요.

실제로 이것에 대한 설명은 농협중앙회와 아닌 곳으로 나뉘는데, 농협중앙회인 NH농협은행 통장을 만들어야 비트코인 거래가 가능하니 꼭 기억해두세요.. 이걸 몰라서 두번 일했습니다.

 


계좌 개설목적

자.. 저는 여기서 일주일을 날려먹었고, 여기서부턴 진짜 중요한 내용이니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실제로 비트코인 거래를 위해서 계좌를 만든다고 해도, 절대절대 내가 통장을 만드는 이유가 가상자산거래용이라고 밝히면 안됩니다.

그때부터 질문 헬게이트가 열려요. (실제로 당해봐서 피곤했음..) 진짜 쓰잘데기 없는 질문들. 이중국적인지 아닌지 물어보고, 가상자산 거래용 회사를 운영하는지 물어보고, 사람 피곤하게 만드는 온갖 질문들을 다 던집니다.

그러니 여러분들이 만약에라도 농협은행 계좌를 개설한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다른 사업자등록을 내고 사업경비 처리를 위해서 카드랑 계좌를 만든다고 하는것이 가장 베스트. (이건 직원분이 알려주신 꿀팁이에요.)

그게 아니면 본인 공과금 처리를 위해서 분리했다고 하거나, 하여튼 비트코인의 비짜도 꺼내지 마세요.

 

 


계좌 만들 수 있는 시기

이건 제가 몰라서 2주일을 날렸는데 여러분들한테 팁을 하나 알려드릴게요. 만약에 여러분이 미국주식이던, 국내주식이던 최근에 주식계좌를 하나라도 개설했다면 20일 뒤에 계좌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게 뭔소린고 하니 <입출금 계좌개설 20일 제한>이라는 문제 때문에 그런데, 진짜 황당한 이유였습니다.

"고객님께서 최근에 주식계좌 거래를 위해 신규계좌를 만드신 이력이 있어서 통장 개설이 불가능합니다." (실제 들었던얘기)

뭔 뚱딴지 같은 소린가 해서 조회해달라고 했더니, 최근에 있었던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관련해서 KB주식계좌 만들어서 못 만든다는거에요. 이 때는 어플로도 못만드니 꼭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이거 모르고 최근에 재테크 이것저것 한다고 미국주식, 한국주식, 공모주 담갔다가 비트코인 만들러 농협가면 빠꾸맞으니까, 꼭 기억해보시고, 만약 모르겠다면 최근에 개설한 계좌가 있는지라도 먼저 물어보세요.

위 단계에서 별 쓸데없는 모든 질문들 다 들으면서 30분 날려먹고, 계좌 만들려고 하니 <입출금 계좌개설 20일 제한>에 걸려서 계좌 못 만든다는 얘기듣고 빡쳐서 욕할뻔 했습니다.

 


이것으로 무엇들을 할 것이냐?

자.. 어쨌던 저는 우여곡절 끝에 농협은행 계좌를 만들었고 이걸론 해외에서 선물거래나 스테이킹이란 것을 해보려 합니다.

진짜 이젠 모르면, 시간을 내서 안 배우면 벼락거지 되는게 맞는지 돈을 쓸어 담는 방법을 세상에서 많이 알려주더라구요. 머리 아프지만 하나씩 배워보려 합니다. 화이팅!!

 

 


알아두면 좋은 꿀팁

 

<1>NH농협은행 쉽게 찾는 법.

카카오맵이나 네이버맵에 <농협중앙회>라고 검색하시고 찾으시면 가까운 지점이 나옵니다.

서울에도 사실 몇군데 없어요. 가장 쉬운 것은 어플로 만드는 것인데 그게 귀찮으면 본점 방문하는게 가장 좋아요.

꼭 아래처럼 NH농협은행이라고 써져있는 곳으로 가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진짜 귀찮아져요.

<2> 입출금 제한 쉽게 푸는 방법.

이것도 은행직원분이 알려주신건데, 농협카드 만드셔서 5만원 이상 거래하거나, 공과금을 이쪽 계좌로 옮기면

입출금제한 100만원이 풀린다고 하네요. (이건 아직 안해봐서 잘 모름)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아무튼, 비트코인이 진짜 괜찮아보이는 중이라 이제 점점 금액을 이쪽으로 옮겨볼 생각입니다. 한.. 3년만 잘 투자해서 부자되면 인증하겠습니다. 그럼 다들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