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3 24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경기 일정과 중계 사이트, 어플에 대해 소개하고,

SPOTV NOW 어플 장점, 단점과 중계사이트 목록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프리미어리그를 보시면서 스트레스를 푸시는 직장인, 사업가 분들이라면 사이트 목록이라도 잘 챙겨가세요.

1. 프리미어 리그 경기 일정

2023년 08월 12일(토) 새벽 4시 맨시티와 번리의 경기를 시작으로 2324 시즌 프리미어리그가 시작되고, 2024년 5월 19일을 마지막으로 시즌이 마무리됩니다.

우리 대한민국 사람들이 모두 손꼽아 기다리는 손흥민 선수의 토트넘 첫 경기는 8월 13일(일) 저녁 10시 브렌트포드와의 원정 경기이고, 황희찬 선수의 울버햄튼 첫 경기는 8월 15일(화) 새벽 4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원정 경기입니다.

우리나라 축구 선수들이 영국 프리미어리그 또다시 멋진 활약 할 것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설레는데요

토트넘과 브렌트포드 경기는 2:2로 마무리 되었고, 

이메르송의 극적인 마지막 골로 간신히 무승부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활약이 없다는 것은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다음 경기에서는 멋진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돌아오는 화요일 8월 15일에는 황희찬 선수의 울버햄튼 첫경기가 새벽 4시에 진행이 된다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겠어요.

2. 중계 사이트/어플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네이버에서 프리미어리그 중계권을 따서 무료로 배포했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었는데요. 아쉽게도 이제는 무료로 즐기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이러면서 불법사이트들이 기승을 부리기 시작했는데요. 잘못된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보다가 결제를 유도하는 악성 사이트들도 많이 등장하고 있으니 제대로 된 사이트를 고르는 눈이 필요할 것같고,

만약 여러분들이 이런 사이트나 어플을 모른다면 스포츠 중계 사이트 모음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합법적인 사이트들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료 중계 사이트들은 금방 사라지고, 다시 다른 이름으로 만들어지기를 반복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사이트들을 정리한 곳이 따로 있어 알려드리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스포츠 공식 중계 사이트 모음

 

 

반응형

저 같은 경우는 SPOTV Now 어플을 설치하고, 중계 이용권을 구독(구매)하여 2년 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SPOTV Now에서는 프리미어리그뿐만 아니라 챔피언스리그,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랑스 리그앙,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경기를 중계해 줍니다.

이용권은 2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14,900원짜리 프리미엄 이용권과 7,900원짜리 베이식 이용권입니다. 위 화면은 저의 SPOTV Now 개인정보 화면으로, 보시다시피 7,900원짜리 베이식 이용권을 구독하여 사용 중입니다.

VAT(부가세)를 포함하면, 사실상 지불하고 있는 금액은 월 8,690원입니다. 예전에는 이런데 돈을 쓰는 게 되게 아까워서 잘

안 썼는데, 직장인이 되다 보니 '한 달에 커피 2잔 먹는다.' 생각하고 오랜 기간 이용 중입니다.

특히 직장인 분들이라면 이정도로 가성비 좋게 스트레스를 해결할 요소도 많지 않습니다.

카페에서 커피와 케이크만 먹어도 15,000원 가까이 나오는데, 한달동안 14,900원이라면 엄청 혜자인 셈이죠.

 

3. SPOTV NOW 어플 장/단점

제가 약 2년 정도의 기간 동안 SPOTV NOW로 프리미어리그를 시청하면서 느꼈던 장점과 단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장점

  • 화질이 정말 좋습니다. 예전에 친구가 구글링으로 찾아낸 무료 중계 사이트를 통해 축구 중계를 보는 것을 옆에서 보았는데 화질이 그렇게 좋지는 못했습니다. 이 화질도 무료 중계 사이트마다 조금씩 다르더군요.  
  • 하이라이트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 경기가 끝나고 몇 시간 후에 정리되어 업로드되는 명장면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 밖에도 다양한 스포츠 중계를 한다는 장점이 있는데, 이런 경기 일정들에 대해서 한번에 모아보기가 가끔 불편한 경우가 있어서 이런 경우에는 국내/해외 스포츠 일정 모음 이런 사이트를 참고하기도 합니다.

2) 단점

  •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다시보기를 바로 하기 어렵습니다. 아무래도 영상을 전환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 프리미어리그, 챔피언스리그 외 다른 축구경기는 중계를 안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324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경기 일정과 중계 사이트, 어플에 대한 내용 그리고 SPOTV NOW 어플 장단점에 대해 소개해보았습니다. 위에 내용 잘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중계 사이트나 어플을 찾아 즐겁게 축구 경기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