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많은 분들이 사무용 노트북으로 맥북을 고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맥북 라인업 중에서 사무용으로 사용하신다면 무조건 23년형 맥북에어 15인치를 추천드립니다.

정말 다른 라인업을 볼 필요도 없이 고르시면 되는 가장 가성비 좋고, 사무용으로 좋은 노트북인데요.

 

그 이유를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맥북을 고를 때 항상 먼저 비교하는 것이 칩셋인데요.

간단한 비교를 위해 M1과 M2의 칩셋만 먼저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출처 :  애플 M1 vs M2 칩 성능 비교, 실제로 얼마나 더 나을까? (applecuration)

M1 칩셋은 지금도 당연히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칩셋임에는 분명하지만 출시일이 2020년 11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출시된지 3년이나 흐른 지금 효율이 얼마나 좋을까요? 참고로 그 때 출시한 아이폰 라인업이 아이폰12 프로 입니다. 

아이폰 15가 출시된 지금, 여러분들에게 아이폰 12를 사용하라고 하시면 쓰실건가요??

 

Apple 정품 아이폰 15 Pro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아마 아이폰 15 자급제로 구매하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시면 알겠지만 거의 쓰실 분들 없으실거에요. 

그럼 M2 칩셋은 언제 출시되었냐하면 2023년 6월에 출시한 따끈따끈한 모델이죠.

위에서 사이즈도 비교를 해드렸지만, 실제로 애플 M1 vs M2 칩 성능 비교, 실제로 얼마나 더 나을까? (applecuration.com)에 올라온 성능 분석표를 보면 훨씬 더 비교가 쉬워집니다.

출처 :  애플 M1 vs M2 칩 성능 비교, 실제로 얼마나 더 나을까? (applecuration.com)

굳이 따로 언급할 필요도 없이 최소한 M1보다 M2의 칩셋이 40% 성능 향상이 되었다는 부분만 보더라도, 굳이 M1 칩셋이 탑재된 구세대 맥북을 쓸 필요는 없는 것이죠.

게다가 최근에는 사무용으로 작업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단순한 문서작업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영상 편집, 디자인, AI 이미지 활용 등을 함께 다루고 있기 때문에 사양이 낮은 사무용 노트북으로는 업무 처리하기가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이미지나 영상의 경우에는 파일을 옮기는데만 하루종일 걸리는데, 맥북에어 15인치를 사용하신다면, 에어드랍을 통해서 빠르게 이미지, 영상을 옮길 수 있습니다.

유튜브 편집이나, 대용량 디자인 파일을 처리해야 하는 디자이너나 편집자 분들이라면 사무용 노트북의 끝판왕이라는 LG그램을 쓰더라도, 이미지, 영상 편집만큼은 맥북에어 15인치로 하고 싶단 이야기가 많아요.

실제로 이런 이미지, 영상 편집한 내용을 좋은 화질로 보고 싶어서 고가의 TV를 구매하시는 분들도 있을 정도죠.

 

2023 Neo QLED 4K QNC83 (KQ85QNC83) 쿠팡 로켓 설치해야 하는 이유

삼성 85인치 이상의 초대형 TV를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2023 Neo QLED 4K QNC83 (KQ85QNC83)모델을 구매하려고 마음 먹으신 분들이 적잖이 있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30평형대 아파트에 설치하기 딱 좋은

hjpotter.tistory.com

여기에 취미생활 용으로 고가의 사운드바까지 탑재해서 아예 디지털 노마드를 즐기는 멋진 삶을 사시는 분들도 있구요.

 

 

보스 사운드바 900, 대형TV 살 때 필수인 이유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집에 좋은 TV나 초대형 비싼 TV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많이 계시지만, 사운드바는 쉽게 넘어가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먼저 삼성 85인치 대형 고화질 TV는 아래와 같은 제품

hjpotter.tistory.com

 

맥북이 사실 일반 사무를 보기에는 운영체제가 MAC이라 불편한 부분이 있는데, 아이폰에서 영상파일 큰거 2~3개 파일을 옮기는 시간이 1시간~2시간 정도 걸리는 바람에 오히려 일반 사무쪽을 살짝 포기하는 분들이 많으세요.

파일 한두개 옮기는게 대수냐? 라고 할 수 있지만, 하루에 하나이상 파일을 편집한다고 하면 한달이면 30시간은 그냥 날아가는데..

최저 시급으로만 쳐도 30만원이 허공에 날아가는거죠. 그 시간에 딴 일을 할 수도 없구요.

게다가 이젠 맥북에어 15인치에서는 공인인증서도 저장이 되어서 은행 업무보는 것이 정말 편해졌고, 오피스의 경우에도 구글드라이브를 활용해서 작업하면 일부 불편함이 해소되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다.

유일한 문제라고는 한글 파일의 편집, 보기가 어렵다는 점인데 최근에는 정부기관을 제외한 대부분의 사무용 문서들이 WORD로 처리되고 있기 때문에 큰 문제라고 볼 수도 없습니다.

여기에 더 중요한 점은 맥북에어 15인치는 1.51Kg밖에 안됩니다.

LG그램이랑 비교하더라도 크게 무겁지 않은 무게인 셈이죠.

 

사이즈도 14인치랑 비교하면 모니터가 굉장히 넓게 느껴지기 때문에 다양한 작업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맥북의 경우에는 한번 쓰면 잘 망가지지도 않기 때문에 지금 최신 모델을 구매해두시면 향후 5년 동안은 노트북

교체 걱정없이 편하게 쓸 수 있으니 지금 기회에 안사는 것이 오히려 효율이 떨어지는 셈이죠.

만약 지금 작업을 위해서 새로운 사무용 노트북을 찾고 있으시다면, 믿을 수 있는 브랜드 + 효율과 성능이 2배로

늘어난 맥북에어 15인치를 구매하시는 것을 진심으로 추천드립니다.

 

 

Apple 2023 맥북 에어 15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