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폰 16 프로 맥스 출시일이 가까워 지면서 각종 루머와 해외소식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번 아이폰 16 시리즈는 어떻게 나올지 유명 해외 유튜버의 내용을 바탕으로 한번 정리해보는 시간 가져보면 좋겠습니다.

1. 일단 새로운 칩셋을 설계하고 탑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 칩셋의 이름은 N3E,  3세대 나노미터 노드 기반으로 제작한 새로운 칩이라고 하는데, 기존 아이폰 15에는 A17 Pro 칩이 탑재되었었는데, 그 다음 모델인 A18 Pro 칩이 탑재된다고 하니 성능 향상 측면에선 기대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아직 성능 비교를 할 수 있을 구체적인 자료는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남은 정보의 출처는 ZoneofTech라는 해외 149만 테크 유튜버의 내용을 요약한 내용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3. 물리적인 변경으로는 정말 오랜만의 소식인데요. 아이폰16에서는 신규 버튼이 하나 추가가 된다고 합니다.

전원, 볼륨을 제외한 어떤 버튼이 새로 추가되는지에 대해서 정말 궁금하고 기대가 되는데요. 아직까지 제대로 밝힌 내용은 없습니다.

4. 여기에 카메라 울트라 모듈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이폰 16 프로에 탑재될 내용이라고 하는데 48M픽셀의 센서가 탑재된다는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5. 여기에 발열문제를 새로잡기 위한 냉각판이 새로 추가가 된다고 하네요. 이를 통해서 더 오랜시간 동안 발열없이 더 밝은 디스플레이를 제공할 수 있을거란 기대가 있습니다.

6. 여기에 새로운 신기술인 WIFI7을 지원할 것이란 내용이 있었습니다. 초당 46Gbps의 속도를 제공하는 신기술로 Wifi6의 한계를 뛰어넘는 기술이 도입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7. 아이폰 16의 충전도 C타입 썬더볼트를 탑재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일반 모델에도 고속충전 기능을 제공해줄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8. 아이폰 16 프로 맥스에는 12.5배의 초 줌인 렌즈가 탑재 될수도 있다고 하고 있으며, 소니의 IMX 903 센서가 탑재 될 수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해당 모델이 적용되면 아이폰의 최대 약점이 저조도 촬영도 잘 될 수 있을거란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9. 아이폰 16프로의 크기는 6.27인치, 아이폰 16프로 맥스의 크기는 6.85인치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10. 아이폰 16프로에 적층형 배터리 기술이 적용되어 배터리 용량과 수명이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11. Siri AI기능이 아이폰 16에 탑재되는 IOS 18에서 선보일수도 있을거란 루머가 있었습니다.

12. 아이폰 16프로 맥스를 넘어 더 큰 디스플레이를 포함하는 아이폰 16 울트라 모델이 나올수도 있단 소문이 있습니다.

사전예약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아이폰 16 사전예약

 

이런 새로운 아이폰에 대한 기대감은 애플 팬분들의 마음을 두근두근하게 만들고 있는데요.

아이폰 16 출시를 하게 될 경우, 사무용 또는 업무용 노트북까지 찾으신다면

맥북에어 15인치와 조합이 좋기 때문에 무조건 같이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 이유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으로 정리해드렸는데, 안보면 아쉬울 꿀팁 2가지를 넣어뒀으니 꼭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맥북 에어 15인치가 효율 끝판왕인 이유.

많은 분들이 사무용 노트북으로 맥북을 고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맥북 라인업 중에서 사무용으로 사용하신다면 무조건 23년형 맥북에어 15인치를 추천드립니다. 정말 다른 라인업을 볼 필요도

hjpotter.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