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유기묘에 대한 우려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버려지는 고양이들의 안전, 그들의 생명을 소중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라도 이런 내용이 꼭 필요할 것 같아서 한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첫번째 길거리 고양이

이경우는 그나마 가장 무난하고, 일반인들이 접하기 쉬운 유기묘 무료 분양 방법입니다. 우연히 길을 걷다보면 혼자 있는 고양이 또는 새끼 고양이들을 보신 적 많이들 있으실 거에요. 그렇죠.. 다들 유기묘입니다. 이런 유기묘들을 왜 버리는지... 사람 마음이 참 아프게 하는데요. 그런 고양이들이 집사를 택하는 것이죠. 가끔 가다보면 엄마 고양이가 데리고 가는 아기고양이들이 있는데, 이 때 주의사항. 어미고양이가 있는지 없는지 충분히 확인하고,  길거리 고양이이니 만큼 데리고 올 때 기초검사와 질병치료를 완벽하게 하고 돌아와야 한다는 점.

여기에 추가적인 주의사항은 어미있는 고양이라면 절대로 먼저 만져서는 안됩니다.

사람냄새가 배인 고양이는 어미가 다시 안 키운다고 하니까요.

 

 

012345678910111213

두번째. 분양 어플 및 카페

이 방법 역시 일반인이 접하기 가장 편한 방법입니다. 유기묘 무료 분양 어플에는 포인핸드라는 어플이 있고, 

유기묘 무료 분양이라고 검색만 하더라도 상당히 많은 카페들이 있습니다. (고사모, 길냥이급식소 등) 여기에 있는 고양이들은 어떻게 보면 유기묘는 아니지만, 그 위기에 처한 고양이들이라고 봐야겠죠. 이런 아이들을 분양 받으려면 일단 어플을 받고, 카페에 가입한 다음에 분양과 관련된 소식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세번째 유기동물보호센터

파양당한 고양이, 길 잃은 고양이, 주인에게 버림 받은 고양이 등 신원과 출처를 알 수 없는 고양이들이 모이는 곳이 바로 유기동물보호센터입니다. 아기고양이보다는 이미다 성장한 어른 고양이가 많이 있지만 이 아이들도 어떻게 보면 새로운 주인의 손길이 필요하고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이죠.

 

이런 세가지 방법으로 유기묘 무료 분양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무래도 유기묘라는 것은 일반 반려묘랑은 조금 달라요. 사람들의 손길을 이미 한번 탔다가 상처를 받은 아이들이기 때문에 무료라는 단어에 혹해서 바로 하시는 것이 아니라 충분히 시간을 갖고 책임감있게 유기묘를 선택해주시면 좋겠어요. 아무리 무료 분양이라고 해도, 그 고양이들 모두 소중한 생명이고 가족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