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와... 진짜 살았습니다.. 이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 받는 대상자에 포함이 되었네요..

안그래도 코로나 때문에 수익이 거의 0원에 가까워 졌었는데.. 가뭄에 단비와 같은 소식에 너무 감사할 따름이었어요.

저는 작년 12월 간이사업자를 내고, 사업을 시작했는데.. 1월에 코로나가 터진 바람에 진짜 전전긍긍 했거든요.

(심지어 1차 재난지원금때는 19년도 매출이랑 실적이 없다고 지원금을 못받았어요...)

그래서 우울해하고 있었는데, 오늘 저녁에 마침 위와 같은 문자가 온거에요. 

 

귀하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1차 지급대상자입니다. 라고요.

진짜.. 이번 지원금 이름 너무 잘 지은 것 같아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이 지원금 덕분에 정말... 희망이 생길 것 같습니다.

그럼 나머지 내용, 어떻게 해야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볼게요!

 

사업자 등록증 번호 끝번호에 따라서 신청가능

마지막자리 짝수 = 9. 24일부터 접수

마지막자리 홀수 = 9. 25일부터 접수

둘다 관계없이 = 9. 26일부터 접수

가능하다고 하니, 본인 사업자등록증을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대표자만 신청이 가능한 이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면 된다고 합니다.

https://새희망자금.kr 

 

소상공인새희망자금 | 중소벤처기업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xn--jj0bj8t1qfpqh7mv.kr

 

들어오시면 본인 사업자등록번호를 통해서 조회가 가능한 것으로 나와있어요.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본인 사업자 등록번호를 검색하면 지급 대상인지 아닌지 확인하도록 해두고 있고, 그것을 휴대폰 본인확인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고 해요. 

그럼 아래와 같이 사업자등록번호, 업체명, 대표자명, 휴대전화번호, 주소, 지원금 규모, 계좌번호를 작성하라고 나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지원금 규모가 100만원이네요!! 이정도면.. 아껴서 쓰면 3~4개월은 더 버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부 작성하면 아래와 같이 신청할지 말지 알려주고 있고, 확인을 누르면 신청이 접수된다고 나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이 접수되었다고 나와요. 이것만 알고 있으면 여러분들도 받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여러분들에게 문자가 별도로 왔을 때만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그것만 주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