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심리테스트는 MBTI 무료검사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MBTI (Myers-Briggs Type Indicator)란?

마이어스 브릭스 유형지표로 부르는 MBTI 검사는 카를 융의 성격 유형 이론을 근거로 개발한 성격유형 선호지표입니다.

놀랍게도 이 테스트가 개발된 시기는 세계 2차 세계대전 즈음이라고 하니. 무려 75년도 더 된 심리유형 분석중 하나.

(이렇게 오랜기간 사용되었다는 것 자체가 상당히 공신력 높은 테스트이기도 하죠.)

 

그 덕분에 MBTI는 학교, 회사에서도 심리 유형 판단을 하는데 굉장히 많이 사용되며, 실제로 정밀도가 높은 부분이

있어서 주기적으로 체크를 하다보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깊은 내면심리를 알아차리는데에도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런 MBTI 무료검사를 진행할 수 있는 사이트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아래 링크를 첨부드리니 참고해주세요.

 

위 사이트에서 테스트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10분 내외가 걸리는 짧은 테스트로. 심심풀이로 하셔도 좋지만,

되도록이면 진지하게 판단하고 알게 된 결과를 가지고 있으시다면, 앞으로 더 많은 정보를 알아가실 수 있으니

시간이 들더라도 꼼꼼한 테스트 부탁드립니다.

 

그 전에,

각 유형별 성격에 대해서 먼저 보여드리고,

앞으론 각 성격별로 어떤 성격의 유형으로 분류가 되는지 이야기 해보려 하니 참고해주세요.

 

MBTI 성격 유형 검사 패턴.

MBTI 성격 지표

(Extroversion)

내향 (Introversion)

현실 (Sensing)

직관(iNtuition)

사고 (Thinking)

감정 (Feeling)

판단 (Judging)

인식 (Perceiving)

MBTI는 총 4가지를 기준으로 검사합니다. 

사람들과 어울리는 성격이 내향적인지 외향적인지,

현실에서 어떤 문제에 직면했을 때, 현실적으로 풀어가는지, 직관적으로 풀어가는지.

문제에 대해서 판단하는 기준이 이성적인지, 감성적인지.

생활 습관을 만들어 갈 때, 계획적으로 만들어가는지, 아니면 즉흥적으로 생활하는지.

 

각 4가지 기준에서 1가지씩 고르게 되면 총 16가지의 패턴이 나오게 되고, 이를 MBTI 유형이라고 합니다.

MBTI 성격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16가지 MBTI 유형.

위에서 알려드린 MBTI 무료검사는 10분 내외로 진행이 된다고 말씀드렸죠?

해당 성격별로 어떻게 나와있는지는 위에 걸어드린 링크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총 16가지의 분류로 되어있는 MBTI 유형별로 나뉘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대담한 통솔자(ENTJ)가 나왔어요.

여러분들은 MBTI 무료검사에서 무엇이 나오셨나요?

 

아래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가장 많이 적혀있는 MBTI 검사 유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10분 내외로 간략하게 어떤 성격을 타고 났는지, 알 수 있는 MBTI 무료검사 잘 보셨나요?

추가로 궁금하신 것이 있다면 아래 링크 통해서 한번 더 좋은 내용이 있는지 찾아보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