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늘어났고, 똑똑한 주식 투자자들도 많이 늘었는데 왜 주식을 하면 손해가 발생할까요?

오늘은 조금 특별한 컨텐츠를 만들어 봤습니다.

바로 적금계산기를 이용해서 주식을 손해 안 보는 방법이지요.

아래는 네이버에 검색하면 나오는 이자계산기 입니다.

적금, 예금, 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등이 있는데, 오늘 저희가 주목해서 볼 것은 바로 적금 계산기입니다.

적금계산기

특히,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최소한 손해는 안 보실 것이란 생각이 들어요.

첫번째로 할 것은 본인이 주식을 하면서 얼마나 큰 금액을 벌고 싶은지 미리 생각해보시고,

그것에 대한 매월 투자금도 한번 생각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본인이 주식을 한달에 100만원씩 해서, 1년 뒤에 1,500만원을 만들고 싶다는 계산을 해보자구요.

그럼 일반적인 적금을 했을 때 어떤 이자율이 나와야지 하는지 미리 예측해보는 것입니다.

계산을 편리하기 위해서 비과세를 선택했고, 단리로 연이자율 50%를 만들 수 있으면 1년 사이에 1천200만원이 1,500만원이 된다고 합니다.

자, 그럼 일반적금일 때는 이렇다고 치고, 반대로 생각을 해보자구요.

주식에서는 매일매일 수익이 변화를 하고 있는데, 이것을 평균적으로 몇퍼센트의 수익을 올린다면?

연 50%의 이자율과 동일해지는지 계산해 보는 것입니다.

 

 

 

주식은 원금 + 이자가 한번에 들어오고, 그것이 다시 원금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물론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겠지만요)

쉽게 말하면 복리의 개념이겠지요?? 

아래 계산기는

주식투자 복리 계산기

여러분들이 일단위로 잡으셔도 좋고, 월단위로 잡으셔도 좋은데, 계산의 편리함을 위해서 일단위로 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산 주식들의 평균 수익이. 매일 5%의 수익을 낼 수 있다고 가정을 한다면 아래와 같은 공식이 나옵니다.

원금이 100만원이었을 때, 수익률 50%를 달성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9일입니다.

100% 수익을 내는데는 15일, 200% 수익을 내는데는 23일이 걸려요. 300%의 수익은 29일 걸립니다.

요약을 해보자면,

주식투자를 했을 때 5% 수익율만 나면 되겠다라는 마음가짐으로 투자를 하신다면?

 

원금 대비 수익률 50% = 9일

원금 대비 수익률 100% = +6일 (15일)

원금 대비 수익률 200% = +8일 (23일)

원금 대비 수익률 300% = +6일 (29일)

 

당연히 이렇게 주식시장이 흘러가지 않고, 그렇지 않기 때문에 주식에 대해서 어려워하고, 복잡해하는데

욕심을 버리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가져온 예시입니다.

여러분이 주식을 통해서 한번에 100%, 200% 한방 역전, 인생 대박을 노리기 위해서 주식을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종목에 분산 투자를 하셔서, 평균 수익률이 5%만 달성된다 하더라도, 한달사이에 3배를 벌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었던 것이거든요.


너무 많은 분들이 주식에 대해서 쉽게 생각하고, 한번 성공한 주식으로 계속 성공을 원하시거나 일확천금을 원하실

수도 있는데, 그것보다는 여러분들이 할 수 있는 공부를 열심히해서, 손해를 안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일평균 5%의 수익이라고 하면 굉장히 작아보일 수 있는데, 생각보다 훨씬 더 큰 금액일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요.

 

주식을 도박으로 생각하기보단, 조금더 현명한 투자 방법이라고 생각하시고, 분산투자에 대한 개념을 좀더 잘

알아두시면서 여러가지 공부를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유상증자 하는 방법 완벽정리

유상증자.. 이번에 처음해봤는데, 제가 아는 선에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내부링크] 유상증자란 무엇인가? 유상증자를 하면 생기는 문제 유상증자 일정 확인 하는 방법 기준일이란 무엇인가? ��

hjpotter.tistory.com

 

초보 주식 투자 공부 방법 5가지 (차트 보는 법, 동영상, 책)

최근, 동학개미들이란 단어가 나올 정도로 주식 투자에 대한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는 와중에 "나도 한번 주식해볼까?" 라고 생각하시는 왕초보 분들이 있으실거라고 분명있을 거라고 생각합니��

hjpotter.tistory.com

 

주식 사는 법 (이런 것이 좋은 주식이다.)

제목도 거창하고 썸네일도 거창했지만, 주식 사는 법은 사실 간단하다. 주식 사는 법을 알아야 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금리 인하로 인해서 이제는 1억원을 은행에 1년동안 넣어도 5만원 받기 ��

hjpotter.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