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코로나 사태로,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을텐데, 이번 보건복지부에서

정보를 아주 깔끔하게 정리해줬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자격

이번에 나온 긴급재난지원금은 소득도 상관없고, 모든 국민에게 주는 긴급재난지원금이라고 하네요.

정부에서 그래도 국민을 위해서 무언가를 하는 것 같아서 보기가 좋네요 ㅎㅎ

출처 : 보건복지부

긴급재난지원금 규모

가구당 40만원에서 100만원까지로 되어있고, 1인가구 40만, 2인가구 60만, 3인가구 80만, 4인 가구 100만이라고 하네요.

아래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신다면 본인이 어떤 유형의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 하실 수 있어요.

(5월 4일부터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https://긴급재난지원금.kr/ 

출처 : 보건복지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용카드/체크카드 신청기간은 5월 11일부터라고 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선불카드는 5. 18일부터 신청가능하다고 하네요. 

둘다 온,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아래 이미지 참고해주세요.

아참,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법은 공적마스크와 동일하게, 요일제로 진행을 한다고 해요.

(요일별 신청 년도도 공적마스크랑 동일하니 참고해주세요!)

 

 

 

출처 : 보건복지부

이건 또 굉장히 좋은 제도네요. (정부가 이번엔 제대로 일하는 듯...)

코로나 때문에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은, 5/18일부터 찾아가는 신청서비스가 있다고 하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출처 : 보건복지부

정부긴급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마지막으로! 지원금액은 가구원 수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금액에 문제가 있는 분들이라면,

아래와 같은 절차를 통해서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출처 : 보건복지부

긴급재난지원금 유효기간 

이번에 지원해주는 금액은 사용기한이 8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하며,

사용을 못한 금액에 대해서는 환급이 따로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전에 미리다 사용해야겠지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아직은 협의중이라고 하지만, 정부에서 아이돌봄카드 사례를 참고해서 카드사와 지자체에 협의중이라고 하는데요.

일단,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하는 것은 어려울 것 같다고 합니다.

대신 전통시장, 동네마트, 편의점, 서점, 정육점, 과일가게, 빵집 등에서는 사용할 수 있다고 하고,

대형마트, 백화점, 면세점, 유흥업소, 복권 등 사행성업소, 통신비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하네요. 

이부분은 아이돌봄카드 기준이라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도 유사한 범위내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지역사랑상품권도 비슷한 범위에서 나올 듯)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