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ISFP 성격

내성적이지만 예술가틱한 관종, 배려형 개인주의자 어떻게보면 ISFP를 요약하는 한문장이 아닐까 싶네요. 

규칙이나 규범에 대해서는 답답해하지만, 눈치를 많이보는 통에 그것을 밖으로 잘 표출하지는 않아요.

게다가 마음은 한없이 여린 순하고 따뜻하고 정이 많은 사람들이 ISFP에 속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ISFP 특징

그런 사람들 왜 있잖아요? 리더를 처음부터 맡지는 않는데, 주위 애들이 안쓰러워서 대신 총대를 메주는데 은근히 잘하는 타입? 그 분들한테 한번 물어보세요 혹시 MBTI유형이 어떻게 되시나요.. 하고요. 추진력이나 결정력을 추구하는 타입보다는 조화와 편안함? 일단 경쟁을 싫어하시는 것은 확실해요.  

ISFP 강점

겸손하고 평화주의적이면서, 포용력과 이해력도 넘치는 이들은 주위에서 도움이나 위로를 요청하는 사람들이 많을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의 소유자입니다. 그만큼 정도 많고, 인간미 넘치는 타입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인지, 자연을 좋아하고 음악이나 미술 예술쪽에서 굉장한 능력을 발휘하기도 하는 타입이기도 하빈다.

ISFP 단점

허나, 이런 감수성 때문일까요, 상처를 받기도 쉽고, 예민해지기 쉬운 성격이기도 해요. 제일 싫어하는 것은 위처럼 착하게 대해줬는데 다른 사람이 너무 착하고 만만해보인다고 은근히 무시하는 경우가 생겼을 때.  그런데 보통 이것을 남들에게 얘기하면서 푸는 타입도 아니고, 사진으로 남기거나 홀로 일기장에 끄적이고 혼자 담아두는 편이랍니다.

ISFP 연애궁합

사실 ISFP와 연애는 너무 편할 수 있어요. 성선설이란 단어가 너무 잘 어울리는 긍정에너지 만땅 넘치는 사람. 따뜻하고 배려심있고, 눈치도 빠른 타입이라서 상대방은 굉장히 편할 수 있고, 공감력도 높아서 대화할 때 마음에 편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지만... 앞서 이야기했죠? 눈치 많이본다고,  남들 부탁도 너무 잘 들어주고, 연인사이에서도 속마음을 쉽게 드러내지 않을 수 있어요. 그럴때... 본인이 상처받지 않기 위해서라도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진실한 속마음을 조금씩 꺼내보여주고, 상대방도 그것을 따뜻하게 받아준다면 행복한 연애를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MBTI 연애유형 테스트 (16가지 궁합, 성격 정리)

MBTI 연애유형 테스트가 있네요? 저도 이쪽으로 요즘 공부하고 있고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런 독특한 테스트가 있다는 것을 알고 여러분들에게 공유하고 싶어서 가져왔어요. 글램이라는 소�

hjpotter.tistory.com

 

MBTI 무료검사 할 수 있는 사이트 (16personalities)

오늘 소개해드릴 심리테스트는 MBTI 무료검사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MBTI (Myers-Briggs Type Indicator)란? 마이어스 브릭스 유형지표로 부르는 MBTI 검사는 카를 융의 성격 유형 이론을 근거로 개발한

hjpotter.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