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디스코드 연결안됨 사태 때문에 불편하신 분들이 굉장히 많으셨을거라 생각해요.

오늘은 디스코드가 무엇인지, 연결안됨 현상이 있을 때는 무엇을 어떻게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원인과 결과를

알려드릴게요.

 

디스코드란? ▶ 게임전용 메신저

디스코드는 음성, 채팅, 화상통화를 지원하는 인스턴트 메신저인데요. 한국에서는 주로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고 해요.

다른 인스턴트 메신저에 비해서 성능도 뛰어나고 간편한 편이라 많은 사람들이 애용한다고 하더라구요.

쉽게 말하면 게임할 때 채팅만 하기엔 빠른 소통이 필요할 때 쓰는 메신저. 그것이 바로 디스코드 입니다.

디스코드 관련 공식 홈페이지 영상에서는 매일매일 1,400만명이 사용할 정도로 굉장히 이용자가 많은 메신저인데 이런 메신저에서 연결안됨 현상이 발생했다면? 모르긴 몰라도 게임하는 유저분들의 답답함이 굉장히 컸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디스코드는 소규모 모임, 팬덤을 위한 용도로도 사용하며, 누구나 쉽게 어울릴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최근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게임은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어몽어스 등에서 필수로 사용하고 있고,

위 3가지 게임 모두 빠른 소통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팀원과 협업을 해서 승리를 이끌어내는 게임 종류라고 할 수 있어요.

이런 점에서는 나중에는 모바일이나 온라인게임 사전예약하는 일이 있을 때,  디스코드를 활용하는 게임이 많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디스코드 연결안됨 오류

가장 대표적으로 디스코드 연결안됨 오류의 이유는 네트워크 문제입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특정인이 렉이 걸려서 로딩이 오래걸리는 일이 있는데, 디스코드 역시 마찬가지로 아무래도 다수의 사용자가 참여하다보면, 인터넷 환경에 문제가 있어서 렉이걸리는 분들이 있을거에요. 그거랑 비슷하다 생각해주시면 좋습니다.

디스코드 연결안됨 오류를 알았다면 해결 방법도 필요하겠죠?

불필요한 정보는 없애고 깔끔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디스코드 연결안됨 오류 해결 방법

1. 서버 설정 변경

1-1) 디스코드 채널 상단에 위치하는 ▼버튼(드롭다운 버튼이라고 합니다.) 이것을 클릭한 후에, [서버 설정] 을 선택.

      ※주의사항※

      디스코드 서버 변경은 방장의 고유 권한입니다. (참여자는 변경 불가능)

1-2) [서버설정] - [일반]에서 서버위치에서 South Korea에서 다른 아시아권 나라를 선택하여 변경할 것.

1-3) 설정 변경 후 [변경사항 저장하기] 클릭

1-4) 조치 완료


위 방법대로 했을 때 대부분 해결이 되겠지만, 그래도 디스코드 연결안됨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도 좋을 것입니다.


2. 인터넷 속성 변경

2-1) [제어판] - [인터넷옵션] 클릭

2-2) [인터넷속성] - [연결] - [LAN설정] 클릭

2-3) [프록시서버] - [사용자 LAN에 프록시서버사용] - 체크 해제. (체크 되어있으면 안됩니다.)

프록시 서버 문제는 내 인터넷을 바로 연결해줘야 하는데, 프록시 서버라는 곳에 들러서 중계를 하고, 다른 서비스 서버의 요청을 처리하는 곳이 되는 현상인데요. 한마디로 저게 설정이 되어있다면 중간에 휴게소 들르듯, 원래 가야 하는 시간보다 더 느리게 간다는 것이죠.

이래도 디스코드 연결안됨 오류가 발생하면.. 어쩔 수 없죠. 고객센터로 달려갑시다!

지금까지 디스코드 연결안됨 오류에 대해서 이야기 해봤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