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소한 일상

가스라이팅 뜻

혜자포터 2020. 10. 18. 17:43
반응형

가스라이팅이라는 단어 들의보신 분들 있으실까요?
주로 회사내 갑질이 터지거나 나쁜남자, 여자분들과 연애를 하게 될 때 한쪽이 겪게되는 경우가 대다수에요.

실제로 이런 가스라이팅 상황이 악화되면, 데이트폭력이라던지, 갑질로 인해서 인생이 피폐해지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고 해요.

저는 그 중에서 연애와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처음에는 분명 아름다운 연애를 시작했을 커플들인데 왜 시간이 흐르면 가스라이팅을 하며, 한쪽이 갑이되고 한쪽이 을이 되는 일이 있을까요?

가스라이팅의 뜻은 위키백과에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가스라이팅(gaslighting)은 상황 조작을 통해 타인의 마음에 스스로에 대한 의심을 만들게 하고,
현실감과 판단력을 잃게 만들고, 그 사람의 정신적을 황폐화되도록 만들고, 그 사람에게 <지배력>을 행사하여
결국 그 사람을 파국으로 몰아가는 것을 의미하는 심리학 용어이다.

 

길기는 한데, 한마디로 요약하면,

자신이 말하는대로, 상대방을 조종하기 위해서

이게 바로 가스라이팅 뜻입니다.

결국엔 연애던, 사업이던 본인이 원하는대로 상대방을 움직이려고 하는 분들 이런 분들은 일반적인 관계나 만남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워요.

요즘은 온라인으로 만남이 이어지다 보니, 만남어플, 소개팅어플 중에서 이상한 사람들이나 변태적성향이 있는 사람들이 처음에는 매너있게 행동하며, 본모습을 감추고 있다가, 나중에 되서 슬슬 가스라이팅을 시도하는 것이 문제죠.

실제로 이런 가스라이팅으로부터 자신을 지키고, 위험한 일을 방지하기 위해선 온라인에서 만남을 갖더라도, 안전한 곳을 찾아야 하는데요.

가입이 조금은 어렵기는 하지만 좋은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다이아매치라는 어플이에요.

저도 가입조건은 안되어서 구경만 해봤는데, 소개팅어플치고 평점관리도 잘되고, 후기도 좋은것을 보면

회원가입 후 코드인증에

<2020BAC 입력하면 무료 다이아 60개 제공>

 


이런 가스라이팅을 잘 피하는 법은, MBTI가 자신과 잘 맞는 사람을 찾는 것도 중요하죠.

아래에 있는 링크를 통해서 본인의 MBTI와 상대방의 MBTI를 확인해보면서 따뜻하고 건강한 연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MBTI 연애유형 테스트 (16가지 궁합, 성격 정리)

MBTI 연애유형 테스트가 있네요? 저도 이쪽으로 요즘 공부하고 있고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런 독특한 테스트가 있다는 것을 알고 여러분들에게 공유하고 싶어서 가져왔어요. 글램이라는 소�

hjpotter.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