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혜자포터입니다.

알뜰폰 바꾸는 방법.. 솔직히 전 알기는 했었지만, 걱정이 되어서.. (품질문제, 바꿀줄 모르는 문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까지... 다 몰라서.. 저도.. 모르는 분야에 대해서는 걱정이 많은 편이라..)

그래서 이번 기회에... 모르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내고!! 한번 진행해봤습니다.


《KT M모바일 통해서 알뜰폰 개통하는 방법 A to Z》

<KT M모바일 개통하는 방법>

1. 세븐일레븐에서 USIM 구매

2. KT M모바일에서 상품 가입 (원하는 것으로)

    2-1. 원하는 요금제 선택 (1.31까지 프로모션 진행중)

    2-2. 본인 인증 (신용카드 or 범용 공인인증서(은행별 4,400원))

    2-3. 1에서 구매한 USIM 번호 등록

<스마트폰 개통 완료>

3. 가개통폰 or 알뜰폰 개통가능 스마트폰에 USIM 장착.

4. 번호등록 후 사용. (실패했다면?? 신도림 or 강변으로..)

혜자포터의 알뜰폰 개통방법 안내.


<세븐일레븐에서 USIM 구입>

 

 

일단 저는 동네에 KTM모바일 유심을 파는 곳이 있어서 바로 구매했어요. 세븐일레븐에 먼저 전화를 해보고 있다는 확인을 하고 갔는데요.

가격은 8,800원입니다.

이거 하나 구매하셨으면 이미 절반은 넘게 하신거에요.

그럼 요렇게 생긴 USIM이 있고, KT M모바일 전용 유심 트레이도 별도로 제공하니까, 어떤 스마트폰이랑도 호환이 되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위 사진에 보면 유심 옆에 모자이크 처리한 부분에 숫자랑 문자. 이걸 꼭 알아두셔야 해요!!

아래 KT M모바일(KT엠모바일이라고 검색해도 됩니다.)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1월 31일까지 셀프로 개통할 수 있는 링크를 알려주는데요.

<KT M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방법>

아마 지금은 이벤트 기간이라 저렴한 가격에 해주는 것이고..

제 생각에는 금액이 달라지고 가입 방법은 동일할거라고 생각해요.

(P.S. 이건 1/31일 지나봐야 알겠죠..?)

KT M모바일 사이트에 가면 아래와 같이 안내를 해줘요.

저희는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에서 유심을 직접 구매했고, KTM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단계에 가시면 아래와 같이 요금제를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 깔끔하게 가격도 다 알려줘요. (저는 프로모션 기간에 진행했고, 데이터 맘껏 1GB로 개통했어요. 저희 아버지 카톡용으로 구매해드린거라..)

이미 사진을 못찍고 가입해버려서 Step2, Step3는 못보여드리지만,

Step2에서는 신용카드 또는 범용 공인인증서(4,400원 주고 사야하는 것)으로만 인증이 가능하다고 하니까 참고해주시고,

인증이 끝났다면 Step3에서 편의점에서 샀던USIM번호를 등록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스마트폰 개통이 된 것이에요. (이제 아무폰에다가 USIM을 꽂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USIM을 꽂고 핸드폰을 껐다가 켜면, 왼쪽화면처럼 번호등록을 하라고 하는데요. 이건 주의사항이 필요한 부분이에요!

위 사진처럼 "번호등록이 실패했습니다." 에러가 발생할 수 있거든요.

오른쪽처럼 번호등록에 실패했다고 나오는 이유는

<개통한 통신사>와 <스마트폰 모델에 나와있는 통신사>가 다르기 때문이에요.

KT M모바일은 말그대로 KT통신망을 사용하는 알뜰요금제인데, 스마트폰 모델중 SKT, LG통신사를 위해서 나온 모델은 호환이 안될 수 있거든요.

(전.. 이거 몰라서... 수십번 USIM 꼈다 뺏다하고, 스마트폰 11번가에서 주문했다가 다시 반품하고... 고생이란 고생을...)

해결 방법은 호환이 되는 KT 통신사 스마트폰을 이용해야한다는 말밖에 드릴수가 없네요..

(저도 결국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중고폰 10만원대로 저렴하게 구매해서(갤럭시7 KT모델로 빠르게 해결..)

 

본인이 개통을 잘 못한다 싶으면? 또는 USIM등록까지는 했는데 스마트폰은 아직 못샀다면?

아래 방법을 추천드려요.


<강변, 신도림 테크노마트 이용방법>

1. 테크노마트에 도착하면 아무 곳이나 간다. (최신폰이 아니라서)

2. 어떻게 왔냐고 물어보면, 알뜰폰 개통할 수 있는 중고폰 A급 구매하러 왔다고 이야기한다.

3. 가격대는 본인이 생각하시는 비용으로 얘기한다. (화웨이폰 중고 5만원대, 갤7 10만원대)

4. 개통 어떻게 하냐고 물어보면, 개통 다 해왔고, USIM챙겨왔다 말한다.

   (최소한 제 글에서 <스마트폰 개통완료> 까지는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5. 추가로 다른 이야기하려고 하면, 다시 한번 주지시킨다.

   예시 : 나는 알뜰폰 USIM개통 완료했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중고폰 구매하러 왔다. 안 보여줄거면 다른 곳에 가겠다.

6. 모델 상태가 마음에 들면 유심을 주고, 즉시개통해주고, 통화/문자 하나씩 해달라고 한다.

7. 이상이 없다면 현금을 주시건, 입금을 해주시고 집으로 오면 됩니다.


신도림테크노마트에서 개통 성공하고, 문자까지 받은 인증샷.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