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종종 커뮤니케이션 미스로 인해서 주변인과 싸우는 경우가 있지 않으신가요?

연애 커뮤니케이션, 직장인 소통 문제는 빠지지 않고 벌어지는 문제들이 있다시피,

다른 사람과 의사 소통하는 것은 비즈니스 거래, 가족 문제 및 연인 관계에서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여러분들의 소통능력은 어떠신가요?

 

 

 

최근에는 소통과 관련된 책들도 굉장히 많이 있어요.

"말투 때문에, 말투 덕분에", "말투하나 바꿨을 뿐인데", "횡설수설하지 않고 정확하게 설명하는 법" 등의 책들은

다양한 대형서점에서 스테디셀러, 베스트셀러로 팔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정확한 것은 본인의 능력을 정량적으로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죠.

오늘의 포스팅은 그런 여러분들의 연애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직장인 소통 능력에 대해서 측정할 수 있는

심리테스트를 하나 가져와 봤습니다.

 

여러분들의 대화를 종종 다른 사람들이 오해하고 있나요?

여러분들이 커뮤니케이션 할 때 요점을 명확하게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까?

 

만약 이런 문제가 있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테스트를 통해서 의사소통을 잘 할 수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시고,

의사 소통과 관련하여 말한 것과 말하지 않은 것은 똑같이 중요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잘 듣는 사람이 소통을 잘한다고 이야기하는 것처럼 이번 커뮤니케이션 능력 심리테스트는

커뮤니케이션 중에서도 <경청, 듣는 능력>에 포커스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오늘 심리테스트를 통해 대인 관계 기술이 어떻게 평가되는지 알아보세요.


커뮤니케이션 능력 측정 심리 테스트

(O, X로 답변해주세요)


1. 대화 할 때 다른 사람들의 기분을 알아볼 수 없습니다.
2.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볼 때 쉽게 이해할 수 없습니다.
3. 누군가와 이야기 할 때, 자신의 의견을 내는 것이 어렵습니다. 
4. 누군가 내가 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5. 사람들과 대화 할 때 신체 언어 (예 : 얼굴 표정, 손 움직임 등)가 잘 안 보입니다. 
6. 아이디어를 명확하게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7.  나는 권위있는 입장에서 다른 사람과의 의견 차이를 공손하게 말하는 게 불편합니다. 
8.  대화의 주제로 바뀔 때 부담감이 있습니다.
9.  내가 무슨 말을 할지 생각나면 그것을 문장으로 완성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10.  감정적으로 비난받는 상황이 불편합니다.
11.  사람들은 내가 말한 것을 잘못 해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12. 내 감정을 다른 사람들에게 표현하기가 어렵습니다.
13.  생각을 말로 표현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14.  사람들이 처음으로 내 메시지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자주 반복해야합니다.
15.  처음으로 누군가의 설명을 이해하지 못하면 설명을 요구하는 바보 같은 느낌이 듭니다.
16.  나는 다루기 어려운 주제를 연기하거나 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17.  다른 사람이 의견을 공유하지 않으면 의견을 표현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18.  관심없는 대화를 전환하거나 끝내려고합니다.
19.  다른 사람이 추가 할 내용이 있으면 말을 끊고, 내 의견을 들을 수 있도록 방해 할 것입니다.
20.  본인이 한 진술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한가운데서 발표자를 중단시킬 것입니다.
21.  대화를 이끌지 않으면 불편합니다 (예 : 주제 선택, 페이스 제어).
22.  아무도 약점을 가리지 않도록 약점을 숨기는 것이 좋습니다.
23.  다른 사람들이 내 주변에서 감정이 나면 어떻게 반응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심리테스트 결과 (O 개수)

심리테스트, 잘 해보셨나요?

본인의 O 갯수를 세보시고, 아래 결과를 통해서 어떤 식으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조절해야하는지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개 이상

본인의 이야기를 정말 소중히 하시는 분이라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본인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그 반응을 즐기시는 경향이 강할 수 있습니다.

조금은 다른 사람들의 반응과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다른 분들은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한번 대화를 나눠보실 때

최소한 한가지의 주제에 대해서 집중하고, 기억하려고 노력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의외로 본인도 덜 피곤하면서, 즐거운 대화시간을 보낼 수 있으실겁니다.

 

10개 이상 ~ 20개 미만

대화에 집중을 하기는 하지만,  가끔씩 다른 생각을 하시는 분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본인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생각하느라 상대방의 대화에 집중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 생각. 잠시만 참아주세요. 분명 상대방도 대화를 하면서 지치고, 소재가 고갈되는 순간이 옵니다.

그 때 자연스럽게 바톤터치하듯 대화를 이어나가신다면? 분명 서로가 만족할 만한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10개 미만

상당히 높은 수준의 경청능력을 갖고 있는 분이십니다.

상대방의 신체 언어도 잘 캐치해내시고, 충분한 시간을 들어주는 굿리스너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이럴 경우에는 너무 본인의 이야기를 안할 수 있기에, 상대방으로 하여금,

"이 사람이 정말 나와 제대로된 대화를 하고 있나? 라는 의심을 줄 수 있습니다.

충분히 들어주면서도 본인의 정보를 함께 교류하면서, 좋은 대화 파트너가 되어주세요.

 


어떠셨나요? 만약에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 분들에게도 많이 공유해주세요. ^^

대화의 기본은 듣고 말하기입니다. 말하고 듣는 것이 아닌 것처럼

여러분의 연애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 할 때, 직장인 동료들과 대화할 일이 있다면

먼저 그들의 대화를 들어주시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