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에 다음 웹툰에서 46부작으로 완결이 된 웹툰 "저녁 같이 드실래요?" 라는 작품이 MBC 월화드라마로 탄생해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저도 오늘 처음 1화 드라마를 보고 있는 중인데, 제가 다루기에 너무 좋은 소재더라구요!!

남자 주인공인 송승헌씨는 음식심리치료사로 등장을 하시더라구요.

 

이 드라마에 나오는 음식심리치료사는 <푸드테라피>라고 하는 개념에서 따온 것 같아요.

2018년즈음에 처음 나온 개념의 심리 치료 방식인데 따뜻한 푸드 테라피스트 조민정 요리연구가님은

푸드테라피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의를 해주셨어요.

"어려움을 겪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만한 음식을 소개하면서 동시에 위로하는 일"

 

“좋은 음식과 위로, 그게 푸드 테라피의 전부입니다”

- ‘따뜻한 푸드 테라피스트’ 꿈꾸는 조민정 요리 연구가[리얼푸드=박준규 기자] “저에게 건강에 좋은 음식을 알려달라고 하시는 분들은 사실 하소연할 사람이 필요한 거라고 생각해요. 가족

realfoods.co.kr

2015년에 처음 나온 음식심리치료사와 비슷한 개념, <푸드아트테라피스트>라는 직업이 있는데요.

요리에 사용되는 식재료를 활용해서, 예술활동으로 승화시켜서 심리를 치료하는 개념도 있거든요.

 

이번 드라마에서는 음식심리치료가 어떤 식으로 활용될지 너무 궁금하네요.

심리학을 주제로 블로그를 하고 있는 제게, 너무 괜찮은 그런 드라마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녁같이 드실래요는 월화드라마로 저녁 9시 30분에 본방이라고하니, 본방사수!!

 


1화 내용을 스포일러 할 수는 없지만.. 정말 파격적인 막장의 끝판왕을 보여주는 씬이 있었는데,

그것만 보더라도, 아.. 저녁같이 드실래요라는 드라마가 어떤 식으로 흐를지 흥미진진한 내용이 기대되었어요.

 

<저녁같이 드실래요 등장인물>

출처 : MBC 공식 홈페이지

송승헌씨는 일상에서는 맛집에 독설을 팍팍 날리는 까칠한 사람이지만, 환자에게는 따뜻하게 대해주는? 차도남 같은

컨셉으로 등장한다고 합니다.

 

서지혜 배우님이 이 드라마의 여자 주인공으로 나오는데, 직업군이 독특해요. 온라인 콘텐츠 제작회사 PD로 등장하는데

병맛 또라이 같은 컨셉으로 하는 컨텐츠를 제작한다는!

[문지방에 발을 찢는 것 VS 충치상태에서 은박지 씹기]

[방구 소리 데시벨 경연]

이런 컨텐츠를 만든다고 하는데, 실제로 유튜브에 있을법한 컨텐츠라서 더 흥미롭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출처 : MBC 공식 홈페이지

 

드라마에 나오는 표현들이 먹는 표현들이 자주 나오고, 먹는 모습이 자주 나오는 것이 제가 원하는 소재와 주제인데다가

최근에 유망직업으로 떠오르는 온라인 컨텐츠 제작자가 나오는 것이기에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기대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어요.


<저녁 같이 드실래요 인물관계도>

출처 : MBC 공식 홈페이지

1, 2화를 시청한 다음에 느껴진 것은, 아... 로맨틱 코미디로 방향이 흘러가겠구나하는 생각이 확 들었는데,

상처를 받은 연인들이 음식을 통해서 연애치료를 하는 느낌의 드라마로 흘러 갈까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인물관계도를 보면 송승헌씨와 손나은씨 커플이 첫사랑으로 인해서 트라우마가 생겼고,

서지혜 이지훈 배우가 첫사랑으로 인해서 트라우마가 생겼는데,  (내용은 드라마를 참고하세요!!)

 

이 트라우마를 서로 어떻게 해결하고, 어떤 방식으로 전개해 나갈지가 이 드라마의 관전포인트가 될 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작의도>

출처 : MBC 공식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의 답변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1인가구 1인화가 되어가고 있으면서

사랑과 연애에 대한 가치 역시 조금씩 희미해져가는 사람들에게 

연인에게 받은 트라우마와 상처들을 함께 식사하고, 함께 시간을 보냄으로써 극복해나아가고,

함께 한다는 것에 소중함에 대해서 알려주기 위함이라고 하고.

 

궁극적으로는 많은 사람들이 저녁같이 먹게 만들려는 원대한 계획이 있는 드라마라고 하네요!!

저도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고, 식사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이번 드라마가 성공적으로 성공해서 이런 이야기를 주고 받고 싶네요 (웃음)

 

스토리가 궁금하신 분들은 원작인 다음 웹툰도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작 웹툰

 

 

저녁 같이 드실래요?

나에게도 꽃미남 밥 친구를! 음식에 얽힌 두 남녀의 비밀스런 연애 이야기

webtoon.daum.net

반응형
댓글
반응형